차분한 분위기의 시리즈가 될 것인가?

단죄의 익시드8점
 
2권이 나왔기에 1권을 읽고 말았습니다. 감기인지 꽃가루 알레르기인지 모르겠지만 걸려서 머리가 잘 돌아가지 않는 고로 리뷰는 장황하게 별 쓸데없는 내용으로 써졌을지도 모른다는 것은 유념해주세요.
 그럼 일단 이것을 처음 샀을 때 1권이라는 것을 보지 못하고 아 단편이구나 하면서 샀습니다. 뭐 그게 완벽히 틀렸다고 하기에는 문제가 있습니다. 아직 2권은 사지 않았으니 말을 확실하게는 못하지만 그렇죠.

 주인공은 과거에 뭔가 안 좋은 일이 있었고 그때문에 꽤 많은 것을 잃었다가 현실로 돌아왔습니다. 그 영향으로 주변에는 그를 걱정하는 사람이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.
 그가 있는 세계는 불안하지만 꽤 따스한 색채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만 뭐 여기서도 잘 보이는 일이 있죠. 따스한 현실은 언제라도 깨어질 수 있다는 그런 진리입니다.
 떡밥은 아주 미량있습니다. 라이트 노벨을 읽어온 지도 꽤 되었는데 이렇게 깔끔한 소설은 적을 것 같습니다. 이것이 결국 2권에 와서는 어떻게 변질하였을지 조금 궁금도 하네요.
 
 1권의 내용은 이러합니다. 은발의 여성이 전학을 왔습니다. 그 은발은 이상하게도 사람들과 친하지 않고 거리를 두다가 사라질 속셈 같습니다. 주인공은 그런 그녀의 태도에 마음이 들지 않고 살짝 성격 안좋은 장난을 칩니다. 그리고 역습을 당해서 격퇴당합니다. 그리고 꿈처럼 마견이 나타나고 반 죽을뻔이 아닌 죽을뻔합니다.
 그때 나타난 그 은발의 그녀….. 살려는 줍니다만 역시 상관말라는 태도입니다.
 주인공은 그래도 계속 상관을 합니다. 이건 과거의 경험 탓이겠지요. 결국 주인공이 도와서 마견을 격퇴는 합니다만 그 전에 수상한 신부님이 등장해서 주인공을 도와줍니다.
 알고보니 근래 시작된 이마을의 이변은 소녀와 그 오빠가 저지른 거나 마찬가지라고 합니다. 악의 근원이 되는 셈이죠. 그것을 다 알려주는 이유는 소녀로서는 주인공을 정말 좋아하기 시작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.
 결국 주인공도 안끼어들겠다고 했습니다만 글쎄요?
 
 여기까지 주요 내용요약입니다. 결말과 여러가지 까지 이야기 해서는 안 좋을 것 같습니다.
 아무리 2권이 나왔다고 하지만 말이죠. 여기서 떡밥은 좀 몇가지 있습니다.
 주인공은 입양된 사람입니다. 그렇다면 입양되기 전에는 어떤 일이 있었는지 기억이 전혀 없다는 겁니다.
 꽤 떡밥이긴 하지요. 아무래도 좋은 요소기도 합니다만.
 그리고 주인공의 양아버지와 검술 스승은 어떤 일로 죽었습니다. 주인공과 그 동생을 살리고 말이죠.
 사건에 대해서는 그렇게 자세하게는 나오지는 않았습니다. 그리고 친한 친구인 여성이 하나 있습니다.
 어떻게 보면 주인공의 은인아라고도 할 수 있는 그 사람 과연 그사람은 무엇일까요? 떡밥이 하나 크게 확실하게 나왔었죠 이사람은. 그리고 여기서 나온 신부의 무기 그것은 왜 주인공을 좋게 봐준걸까요? 뭐 이정도가 기억에 있는 떡밥입니다.
 다른 건 물에 녹았는지 기억이 가물거립니다.

 결론은 이책은 롤러코스터 같은 문체가 매력이었습니다. 강약이 엉망인 것 같기도 하고 좋은 것 같기도 하고 꽤 즐겁게 읽었습니다. 대부분에서 어두운 무겁다고 할 수 있는 게 취향이었습니다.
  이건 역시 한권으로 충분한 결말의 이야기였다는게 더 문제군요. 주인공 체인지 해서 나아가지 않으면 이거 좋을 것 같지 않아요. 라고 저는 생각했습니다. 뭐 2권을 보게 되면 그 감상이 변할지 아닐지는 나중에 밝혀지겠죠.
 하여튼 즐거웠습니다. 1권. 2권은 언젠가 되면 읽겠지만 리뷰상 그럴지 아닐지 모르겠네요.(한숨)

http://semirhyn.net/tc2012-05-21T04:18:180.3810

차분한 분위기의 시리즈가 될 것인가?”의 2개의 생각

  1. 나름 몽혼의 세계에 있는 느낌일까나. 역시 주인공은 뭔가 끼어들기 좋아하는 녀석이어야 이야기가 되는걸까나. 소녀가 주인공인 줄 알았는데, 반대였군.

    1. 몽혼? 몽환인가? 모르겠네. 무슨 뜻일까?
      주인공이 끼어들기를 좋아하지 않으면 말이 안되는 일이 많지.
      거의 이야기는 끼어들기 혹은 말려들기로 시작하는 거니까.
      진 주인공은 소녀라고도 할 수 있기는 해.

댓글 남기기

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.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.